아직 일교차가 좀 있지만 점점 봄의 중간에 와 있다는 생각이 드는 날씨예요.
벚꽃이 곳곳에 피고 있어 봄이 왔다는 것을 더욱 실감하고 있는 계절입니다.
봄이 오니 여기저기에서 벚꽃과 함께 축제를 시작하고 있는 곳들이 있어요.
그중에서 금강로하스대청공원에서 하는 대전의 대표적인 축제 <대전 물빛축제>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물빛축제는 빛과 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행사입니다.
올해에도 더 화려한 조명쇼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화려한 야경으로 보며 주변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과 명소도 소개해 볼게요.

1. 물빛축제 장소, 일정, 주요 프로그램
물빛축제는 대전의 대표관광지인 대청호에 빛경관을 조성하고 공연과 전시, 체험을 할 수 있는 대덕구 대표 축제입니다.
낮에는 벚꽃을 구경하고 밤에는 화려한 조명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축제기간은 3월 28일(금)~4월 26일(토)까지 진행이 됩니다.
시간은 오후 2시에서 밤 9시까지예요.
물빛축제가 열리는 곳은 금강로하스대청공원이에요. 지금 한참 진행 중에 있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어요.
아직 축제 기간이 남았으니 시간을 잘 보시고 계획을 세워보세요.
3월 28일(금)은 루미페스타점등
4월 5일(토)은 개막식이었는데 불꽃쇼는 취소되었어요.
4월 5일(토)~6일(일)은 뮤직페스티벌
4월 26일(토)은 효콘서트와 폐막식이 있습니다.
전시프로그램으로는 야간경관 전시, 상설프로그램은 프린지무대와 고래고래 노래자랑이 있습니다.
물빛퍼레이드(매일 저녁 7시), 야간 드론쇼(토요일 저녁 8시), 지역 예술인 버스킹 공연도 진행돼요.
어린이 체험부스와 솜사탕증정 이벤트, 로컬푸드 마켓, 먹거리존도 준비되어 있어요.
2. 축제 주변 맛집
2025년 대덕 물빛 축제가 열리는 금강로하스대청공원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과 카페가 있습니다.
몇 가지 추천 장소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멋진 물빛축제도 즐기고 든든하게 마무리한다면 하루가 행복할 거예요.
로하스해피로드에 위치한 레스토랑 겸 카페로 대청호의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와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문창순대국밥>
대표메뉴로는 머리고기를 풍성하게 넣은 순대국밥이에요. 그 외에도 순대국수, 곱창볶음, 족발, 머리고기, 모둠순대등이 있어요.
3. 주차 / 대중교통
축제기간 동안 많은 사람이 몰리기 때문에 주차를 미리 계획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청공원 주차장은 조기만차 될 가능성이 커요.
임시주차장은 현도교, 보훈병원, 비상여수로댐 둔치등이 있는데 행사장과 거리가 있어서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셔틀버스>
셔틀버스 1: 배차간격 15분
신탄진고 네거리-신탄진역 맞은편-현도교(임시주차장)-대청공원
셔틀버스 2: 배차간격 20분
비상여수로댐 둔치(임시주차장)-대청공원
다른 지역에서 KTX나 SRT를 타고 오신다면 대전역에 도착하신 후 신탄진역으로 이동하시면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예요.
시내버스로 가시려면 신탄진 방면 버스를 타시고 '신탄진'역에서 하차해서 셔틀버스를 타고 오시면 돼요.
신탄진역: 407, 703, 704, 705, 300, 712, 급행 2, 71-1, 71-2, 72-1, 75
대청공원: 72-1, 72-2, 73
미리 대중교통이나 주차장 셔틀버스를 알아보고 움직이시는 것이 이동하기에 유리합니다.
주말에는 극심한 교통혼잡도 예상되니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